본문 바로가기

저탄고지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최고의 방법 3가지

요즘 많은 분들이 건강하면서 몸무게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충분한 감량 효과를 보면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고 오히려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이제 다이어트 유목민 생활은 접어두고 저탄고지(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정착하세요!

 

https://youngkyung726.tistory.com/5?category=836245

 

키토제닉이란 무엇인가? 저탄고지 다이어트 한번에 이해하기!

키토제닉 혹은 저탄고지라 불리는 이 다이어트 방법은 최근 미국에서 시작으로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로 확산되어가고 있는 새로운 식단입니다. 키토 제닉은 탄수화물 위주의 우리의 식단을 뒤집는 방법으로 처음..

youngkyung726.tistory.com

 

키토제닉 혹은 저탄고지라 불리는 이 다이어트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시고 실행하신다면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별도의 운동 없이 키토제닉 만으로 6개월 동안 5kg을 감량했습니다. 그동안 굶지도 음식을 갈망하지도 않았으니 그냥 식단만 바꿔 먹기만 했는데 살이 빠진 기분이라 얼떨떨하기도 합니다.

게으른 저도 해냈으니 여러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처음에 식단을 바꾸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많은 새로운 규칙들을 배워야 하고 기존의 습관들을 과감히 버려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글에서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최고의 방법을 3가지로 정리해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맞은 음식을 먹는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여러분이 지켜야 할 규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알맞은 식단을 찾는 것입니다.

탄수화물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우리의 식단에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늘리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대체할 본인에게 맞는 지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심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육류, 고지방 유제품, 유기농 오일, 잎채소, 땅 위에서 자라는 야채, 견과류, 아보카도, 베리류(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키토식 설탕으로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설탕, 과일, 곡류는 모두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여러분들은 저탄고지를 시작하면서 가공식품, 냉동식품, 전자레인지용 식품 등을 멀리하시고 직접 요리해야 하는 일이 많아질 것입니다.

 

아래에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단 구성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youngkyung726.tistory.com/7?category=836245

 

한방에 정리하는 키토제닉 / 저탄고지 식단

키토제닉 혹은 저탄고지라 불리우는 이 다이어트 방법은 아주 효과적이고 건강한 방법의 다이어트이지만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던 식단을 뒤집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youngkyung726.tistory.com

 

2.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는다.

 

단순히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만이 이 다이어트의 핵심은 아닙니다. 적절한 음식을 ‘얼마만큼’ 먹는지도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로 몸에서 생성되는 ‘키톤’은 몸 안에서 천천히 많은 에너지를 소모시키며 따라서 우리가 꾸준히 칼로리를 측정하고 내가 섭취하는 영양성분을 체크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규칙으로 저탄고지 다이어트에서는 35g 이하의 탄수화물 (흰쌀밥 반 공기), 70%의 지방, 25%의 단백질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초기에 건강 관련 앱을 다운로드해 매일 섭취한 음식을 기록하는 형태로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체크해왔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식사패턴이 정해지고 식단에 익숙해져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이제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건강 관련 앱을 통해 나의 식단을 꼭 체크하고 관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키토 플루(Keto-Flu)’에 대비한다.

 

저탄 고지 다이어트를 처음으로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꼭 ‘키토 플루’에 대해 알아 두고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오랜 시간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이 되어왔던 ‘당’의 섭취가 급격하게 감소하면 몸에서 여러 현상이 나타납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작하시고 1-2주 후부터 어지럼증, 무기력증, 근육통, 당 섭취에 대한 욕구 등과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면 이것은 ‘키토 플루’라 불리는 변화라고 인지하셔야 합니다. 이 현상은 아주 잠시이지만 꼭 인지하고 대비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키토 플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물을 많이 마신다.

2. 나트륨, 마그네슘, 칼륨의 섭취를 늘린다.

3. 지방을 더 많이 먹는다.

 

아래의 글에 더 자세한 증상과 대비 방법에 대해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youngkyung726.tistory.com/8?category=836245

 

키토플루(Keto-Flu)란 무엇일까?

키토 플루(Keto-Flu)는 키토 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부터 3일 이내에 몸에서 키톤이 생성되며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주 에너지원이 ‘당’에서 ‘지방’으로 바뀌는 과..

youngkyung726.tistory.com

 

 

모두들 오늘의 다이어트도 성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