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피지오겔 수분 크림 하나로 예민한 피부 되돌리기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혹은 나이가 들면서 건강했던 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 중 한명입니다. 

4년 전 제 피부는 민감 건성에 피부 장벽이 약해져 홍조가 자주 나타나는 피부였습니다. 뭐가 문제인지도 모른 채 계속해서 좋다는 화장품들을 스킨케어 라인에 추가하고 비싸고 좋은 것들을 발랐지만 오히려 악화되기만 했죠. 시도때도없이 붉어지는 피부와 아무거나 발라도 건강하기만 했던 철벽피부가 아주 작은 생활변화에도 트러블을 일으키곤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약해진 피부의 원인이 오랜시간 간과했던 화장품에 들어간 화학물질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4년에 걸쳐 여러 제품과 방법을 시도해본 결과 지금은 예전 못지 않은 아주 튼튼한 피부가 되었습니다. 지금 여러분도 예전과 다르게 한껏 예민해진 피부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충분히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에서 저의 방법을 하나씩 기록해나갈까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일 처음으로 효과를 봤던 방법이자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화장품 다이어트와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다 아시겠지만 디렉터 파이님의 영상을 통해 "화장품 다이어트"를 알게 되었고 제 습관은 180도 바뀌게 되었답니다.

https://youtu.be/klQRxKdC1ms

스킨-에센스-아이크림-수분크림-오일까지 정석처럼 여겨지던 스킨케어 라인을 따라 하던 저는 스킨-수분크림으로 과감하게 정리하게 되었답니다.

수분크림을 고르기에 앞서 성분과 수분감을 가장 우선 수위에 두고 제품을 선정했는데요. 오랜 시간 동안 고군 분한 결과 저만의 완벽한 스킨케어 라인이 완성되었죠!

 

 

가장 먼저 바꾸었고 가장 먼저 큰 도움이 된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처 테라피 페이셜 크림!!!!!

백번 강조해도 아깝지 않은 이미 수분크림으로 아주 유명한 제품이죠. 제 피부를 살린 구세주입니다!!

 

◆ 패키지 - 튜브형으로 위생적이고 사용하기 아주 간편해요. 하지만 쓰다 보면 뚜껑이나 입구 쪽에 크림이 굳어있을 때가 있어 가끔씩 닦아주어야 합니다.

◆ 성분/효과 - 피지오겔 크림은 건성에 꼭 필요한 보습 성분들로 최소화된 구성입니다. 화장품 다이어트란 화장품의 수뿐만 아니라 성분도 미니멀해야 하죠! 기초 중에 단 하나만 사용할 수 있다면 저는 주저 없이 피지오겔을 선택할 만큼 아주 오랫동안 사용하게 될 저의 인생 크림입니다.

사실 전에는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시간이 지나면 건조함이 느껴져 몇 번을 덧바를 정도로 건조했었는데 피지오겔을 사용한 이후로는 전혀 건조함을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고질적인 건조함이 개선되었다고 할까요?

 

 

◆ 발림성 - 일반적으로 '보습크림'하면 떠오르는 불투명한 생크림 같은 제형입니다.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흡수가 잘 되지만 에센스나 로션 이후로 사용할 경우 흡수가 더딜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발라주세요.

◆ 향 - 거의 무향에 가깝습니다

 

저는 한번에 두개씩 쟁여두는 편이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이시라면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으니 하나부터 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통기한 정보를 꼭 참고해주세요.

사용 기한

개봉 후 12개월 이내 사용 권장 (저는 150ml 하나로 4개월 정도 사용합니다.)

제조자/ 제조 판매자

STIEFEL LABORATORIES PTE LTD / PHYSIOGEL

 

전 성분

정제수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글리세린

펜틸렌 글리콜

코코넛 오일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시어버터

하이드록시에칠셀룰로오스

스쿠알란

카보머

잔탄검

소듐카보머

세라마이드 3

.

건조하고 민감함 피부로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꼭 한번 테스트 후 사용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피지오겔 제품 중에 데일리 모이스처 테라피 페이셜 크림 외의 다른 제품들은 전혀 추천하지 않습니다